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시 초심으로
    끄적이기 2021. 8. 17. 22:22

    초심은 원래 변하라고 있는거라는 말이 아닌가? 최근 곽튜브 영상을 보면서 크게 공감했던 말이다. 물론 초심을 잘 잡고 그 마음과 자세를 잃지 않고 살아가면 좋겠지만 나는 그렇게 살지 못하고 있다. 반성보다는 후회를 한다. 포기가 쌓여가고 잊혀진다. 하지만 괜찮다. 초심이 무엇이었는지 생각해보고 다시 이어나가면 된다. 돌아왔지만 다시 떠나더라도 다음엔 일찍 돌아오면 된다.

     

    이 블로그의 초심은 무엇이었나? 내가 배운 것들을 마음껏 공유하고 사람들을 모으는 것이었다. 블로그에 질 좋은 글을 올리고 좋은 질문들을 받고 좋은 대답을 해주며 같이 성장하고 싶은 마음에 시작하였다. 대학원 1학기 때 시작하였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바쁘다는 핑계와 함께 잊혀져간 것 같다.

    이젠 대학원도 졸업 했고, 취직도 했으니 블로그를 쓰는 루틴을 만들어볼 작정이다. 언제 또 떠날지 모르지만 너무 부담갖지 말고 즐겁게, 재미있게 다시 해보자! 원래 즐기는 사람이 승리하는거다. 글이 좀 더 길어야 되지 않을까? 혹은 더 퀄리티 있게 글을 써야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버리자. 하다보면 길어지고 하다보면 가끔씩 좋은 글이 나올 것이다.

     

    다만 명심할 것이 있다. 지식을 공유할 때 다른 사람이 올려놓은 블로그 글을 그대로 베껴와서 쓰지는 말자. 문서를 찾아볼 때는 original을 보려고 최대한 노력하자. Original을 이해하고 해석하는게 어려울 수는 있어도 결국 많은 지식은 서로 연결되어있다. 하나의 original을 마스터하면 다음 original은 점점 수월해질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